본문바로가기
English Page

강원랜드 사업분야 투자정보 경영공시 홍보센터
소식&보도자료
  • 강원랜드 소식
  • 강원랜드 보도자료
웹진
정보공개 청렴한세상 하이원24
  • 채용정보
  • 제휴안내
  • 사이트맵
전자입찰 프로젝트 관리
하이원 바로가기
부패·공익신고센터 IR자료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인재채용 찾아오시는 길
국내외 경제인 800명, 강원도 발전 위해 하이원에 모인다2019.04.11 02:50:49 조회수 803

국내외 경제인 800, 강원도 발전 위해 하이원에 모인다

오는 23일 하이원리조트에서 21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개최

국내외 경제인, 지자체 관계자 모여 강원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상생 방안 모색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에서 해외한인 경제인, 강원도 및 국내 우수 중소기업 90개사,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가하는 21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가 오는 23일부터 34일 동안 열린다.

 

전 세계 74개국 146개 도시에 지회를 둔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World OKTA)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한인 경제인과 국내기업,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강원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23일 오후 7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이사, 하용화 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된다.

 

24일부터는 전기전자·여행·금융·물류 등 14개 통상위원회별 회의, 국내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청년 인재들을 위한 해외 취업 상담회, 강원도 투자환경 설명회 등이 하이원리조트 곳곳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최근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한 강원도 내 지역봉사 등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경제인들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월드옥타 행사 유치에 있어 국내 리조트 업계 최대 규모인 2,0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홀 등 하이원의 우수한 컨벤션 시설이 주최 측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번 행사는 1,300개의 객실, 식음, 부대시설 등을 포함해 올해 리조트에서 예정된 행사 가운데 최대 규모 중 하나라고 말했다.

 

지역에 기반을 둔 향토기업으로서 한인 경제인, 국내 기업인, 자지단체 등과 함께 협력해 강원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강원랜드, 객실 기부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다음글 강원랜드 , 국내유일 알파인 스노우보드팀 창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