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nglish Page

강원랜드 사업분야 투자정보 경영공시 홍보센터 정보공개 청렴韓세상 하이원24
  • 채용정보
  • 제휴안내
  • 사이트맵
전자입찰/공급업체포탈
하이원 바로가기
부패·공익신고센터 IR자료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인재채용 찾아오시는 길
홍보센터>소식&보도자료>강원랜드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강원랜드 희망재단, ‘2020년 사회통합형 장애인 일자리사업’ 협약식 개최
강원랜드 희망재단, ‘2020년 사회통합형 장애인 일자리사업’ 협약식 개최
각 분야별 일자리 창출 분야를 통해 총 35개 일자리사업 발굴 및
장애인 인턴십 분야 도입, 협력기관 확대로 일자리사업 풍성해져

강원랜드 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이 하이원 팰리스호텔 소나무룸에서 ‘2020년 사회통합형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추진사업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고광필 강원랜드 희망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강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태백청년기업 컬쳐랜드협동조합, 태백 미래학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35개의 일자리 창출이며, 세부 분야로는 △동료상담 분야 3개 △장애인 권익옹호 분야 23개 △장애인 인턴십 분야 7개 △교육지원인력 2개 분야 등 이다.

이중 장애인 인턴십 분야은 올해 새롭게 도입한 사업으로 이를 통해 취업기회를 갖지 못하는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생활센터와 사회적 경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일자리 사업의 협력기관이 지난해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돼 일자리 사업의 내용이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희망재단은 지난해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시작해 동료지원, 권익옹호 분야에서 총 36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폐광지역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아이템 발굴, ‘휠체어로 만드는 강원복지지도’를 제작, 장애인 분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약 7,600만원의 소득지원 효과 등의 성과를 거뒀다.

강원랜드 희망재단 고광필 이사장은 “희망재단은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장애인 맞춤형 직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코로나19로 장애인을 포함한 취약계층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일자리 사업을 통해 함께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파일